본문 바로가기
기타가전

필립스 소니케어 음파 전동 칫솔 HX9314/08 사용기

by Pulinblog 2020. 12. 7.
본 포스팅은 필립스 소니케어 음파 전동 칫솔 사용기 리뷰입니다. 최근 이빨이 안좋아서 거금을 들여 충치 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치아 관리를 잘해보자는 취지로 음파 전동 칫솔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후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최고의 전동 칫솔, Philips Sonicare DiamondClean 음파칫솔 HX9314/08 솔직 후기

선물로 받은 제품

지난 5월 초, 부모님으로 부터 정말 감사한 선물을 받았습니다. 필자가 받은 선물은 음파 전동칫솔이었는데, 이미 쿨샤 전동 칫솔을 잘 사용하고 있었던 필자는 다소 아쉬운 느낌이 드는 선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오산이었습니다. 선물로 받은 필립스 소니케어 음파칫솔을 나의 인생 칫솔이 되어 버린 것입니다. 음파 칫솔은 분당 최고 6만 2천번의 속도로 칫솔모를 움직여, 최고 10배 더 뛰어난 플라그 제거 효과를 지니고, 잇몸 건강과 치아 미백에 좋다고 합니다. 음파 칫솔의 원리는 치과에서 스케일링에 사용하는 치석 제거기와 같은 원리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필립스 소니케어 음파칫솔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필립스 음파 전동 칫솔 사용법

필립스 음파 전동 칫솔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90도의 각도로 칫솔모가 잇몸의 경계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치아 당 2~3초 정도 가볍게 대고 있으면 됩니다. 필립스 음파 전동 칫솔은 총 2분동안 작동하고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총 2분의 작동 시간 동안, 30초 간격으로 알려주는데, 입 안을 4등분 해서 4분 마다 구역을 바꿔주면 골고루 양치가 가능합니다.
 

인생 칫솔, 칫솔이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이제 본격적인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다른 수식어는 필요 없었습니다. 필립스 음파 칫솔은 필자의 인생 칫솔입니다. 처음 양치를 하는데 식사 중에 끼었던 음식물들이 놀라울 만큼 잘 빠져 나왔고, 치아에 코팅을 한듯 치아가 미끌미끌 해지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기존 전동 칫솔과는 다르게 양치 중 간지러움도 적은 편이고, 치약도 잘 튀지 않아서 정말 편하게 양치 할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거치 방식

필자의 마음을 끌었던 또 다른 이유는 감성적인 거치 방식이다. 기존의 전동 칫솔의 충전기가 그냥 받침대 형태인 것에 반해, 필립스 소닉케어의 충전 거치대는 유리컵 처럼 생겼습니다. 무선 충전 장비이기 때문에 그냥 컵 위에 올려만 놓으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재미삼아 스마트폰도 충전 해보니 충전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모드

필립스 음파 전동칫솔은 5가지의 모드를 지원합니다. 일반 세정 모드는, 제일 무난한 일반 작동 방식입니다. 그리고 화이트는 치아 미백에 중점을 둔 모드, 민감 세정은 치아와 잇몸을 부드럽게 세정하는 모드, 잇몸 케어는 잇몸 마사지, 마지막으로 딥 클린은 최대 출력으로 상쾌한 양치 효과를 제공합니다.

깔끔한 2분 타이머 방식

마지막으로 필자의 마음에 들었던 점은 깔끔한 2분 타이머 방식입니다. 30초 간격으로 양치 구역을 바꾸도록 알려주고, 2분이 지나면 전동 칫솔이 완전히 꺼집니다.
 
 

필립스 음파 칫솔의 장단점 알아보기

필립스 음파 전동 칫솔의 특징을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장단점으로 나누어 정리를 해보자.

음파 칫솔의 장점

  • 편리한 2분 타이머
  • 다양한 모드 지원
  • 강력한 세정력
  • 깔끔한 충전, 거치 방식
 

음파 칫솔의 단점

  • 강력한 세정력으로 장기간 사용 시 치아 마모가 생길 수 있다.
  • 어떠한 부작용이 있을 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