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테스 복합식 가습기 NT.9 단점, 장점 위주 리뷰

by Pulinblog 2020. 11. 29.
본 포스팅은 테스 복합식 가습기 NT.9 사용기에 대해 다룹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장점과 단점 위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제품 구매를 고민중이시라면 크게 도움이될 실사용기입니다.

쿠팡에서 구매.

오늘은 가습기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가습기가 용량이 1.5L 정도로 작았기 때문에 조금 큰 가습기를 찾던 중 가열식과 초음파식 모두 가능한 복합식 가습기인 테스 NT.9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10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에 구매해서 일주일 정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테스 NT9 복합식 가습기를 사용하고 느낌점, 장점, 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습 성능이 훌륭한 TESS NT.9 복합식 가습기

제일 먼저 가습 성능을 말씀드리면,  다른 가습기들에 비해 확실히 출력이 강력합니다. 6L의 대용량 가습기 이지만 잠잘때 틀고 다음날 아침 확인해 보면 반 이상의 물이 증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초음파 방식과 가열식 가습기의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가습기 답게 매우 훌륭한 최대 출력을 자랑합니다. 가습량이 강력한 가습기를 찾으시면 이 제품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디스플레이로 습도 확인이 가능해서 편리하다.

다른 가습기와 테스 NT.9 가습기가 차별화 되는 점은  복합식 가습기라는 점 이외에도 습도 센서가 장착된 점입니다. 중앙의 디스플레이창에서 쉽게 습도를 알려주기 때문에 현재 방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습도 센서는 가습 기능과도 연계되어 자동 모드를 통해 알아서 가습량을 조절해 주기도 합니다.

투명하고 깔끔한 대용량의 수조

테스 NT.9 복합식 가습기를 구매 하고 바로 눈의 띄었던 점은 유리처럼 투명하고 맑은 수조의 생김새였습니다.
직육면체 구조로 물때가 낄 수 있는 부분이 최소화 되어 있고, 6L의 대용량 치고 체감 크기도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통 세척이 불편한 단점

사각형의 구조로 통세척이 쉬워 보였지만 막상 세척을 하려고 보니 다소 불편했습니다. 수조의 입구가 꽤 넓어 손이 충분히 들어가긴 하지만 구석구석 닦기에는 다소 불편합니다.
물론 깨끗하게 세척은 가능합니다. 이 정도는 감안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급수 방법이 불편했다.

가열식 가습기의 급수 방식을 채택하다보니 일부 초음파식 가습기에서 처럼 상부 급수 방식이 아닌 수조 하단의 뚜껑을 돌려서 연 뒤 물을 보충해야 합니다.
수조가 6 리터로 대용량이기 때문에 수조를 꽉 채우면 무게도  부담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가열식 방식을 채용했기 때문에 급수 방법의 불편함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총평: 고성능의 준수한 가습기

테스 NT9 가습기를 구매해 일주일 가량 사용해보고 느낀 결과 NT9은 고성능의 준수한 가습기였습니다. 초음파식/가열식으로 모두 사용 가능해서 한 대의 기기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두 방식 모두 채용하다 보니 초음파식 특유의 물 보충이 쉽다는 장점을 누릴 수 없었고, 통세척또한 불편했습니다. 그럼에도 습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대용량으로 매일 물을 갈아줘도 되지 않는 장점도 뚜렷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향후 2년 집안을 책임져줄 든든한 녀석이라는 생각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테스 NT.9의 장단점에 대해 정리한 뒤 포스팅을 끝마치겠습니다.
 

테스 NT.9의 장점

투명한 수조와 깔끔한 디자인
대용량의 수조
강력한 가습력
초음파식/가열식 모두 사용 가능 
내장 습도계 + 자동모드 연계
 

테스 NT.9의 단점

통 내부 세척은 다소 불편
상부 급수 불가능

 

댓글